WRC 8 - Ford Escort MkII 1800 (1979)
Ford는 여전히 WRC의 공식 제조사로 활동 중이지만, 이미 Ford Escort RS1800으로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270마력 Cosworth 엔진을 탑재해 Detroit 제조사가 1979년 첫 번째 제조사 타이틀을 따는 데 공헌했습니다. 이년 후, Ari Vatanen은 Escort RS1800과 함께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