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zzle Bobble 시리즈는 화면 아래쪽에서 방울을 발사해 같은 색 방울을 세 개 이상 붙여 터뜨리는 퍼즐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각 스테이지마다 지정한 목표를 완료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방울을 떨어뜨리거나 방울을 벽에 튕겨 터뜨릴 때마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서 느긋하게 퍼즐을 풀 수 있는 퍼즐 모드 외에도 친구와 함께 방해 버블을 날려 실력을 겨루는 대전 모드를 플레이해 보세요. 아케이드 버전 Puzzle Bobble 2X 및 Puzzle Bobble 3 이식판 외에도 고유 기능을 넣어 일본 및 해외에 출시한 가정용 콘솔 게임 버전 4종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연습 및 공략, 스테이지 제작에 유용한 되감기, 저속 모드, 빠른 저장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수록 모드 Puzzle Bobble 2X / BUST-A-MOVE 2 Arcade Edition ... 일본 및 해외에 출시한 아케이드 버전 Puzzle Bobble 2 및 Puzzle Bobble 2X의 가정용 콘솔 이식 버전입니다. (1~2인용) Puzzle Bobble 3 / BUST-A-MOVE 3 ... 일본 및 해외에 출시한 아케이드 버전 Puzzle Bobble 3의 가정용 콘솔 이식 버전입니다. (1~2인용) 도전 모드 ... 다양한 조건을 만족시켜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모드입니다(Puzzle Bobble 3 / BUST-A-MOVE 3). 콜렉션 모드 ... 당시의 플레이어가 제작한 1,026종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Puzzle Bobble 3). 편집 모드 ... 방울을 배치해 자신만의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는 모드입니다(Puzzle Bobble 2X / BUST-A-MOVE 2 Arcade Edition). ◆S-Tribute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 및 옵션 설정 ・되감기 게임 진행을 일정 간격만큼 뒤로 돌려 재개합니다. ・저속 모드 버튼을 누르는 동안 게임 속도가 느려집니다. ・빠른 저장/불러오기 언제든 게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무한 크레딧 계속 진행할 횟수 제한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끝 없이 지속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캔 라인 추억의 CRT 모니터 디스플레이 필터가 적용됩니다. ◆S-TRIBUTE City Connection과 Zebra Engine이 만나 Saturn 시대의 유명한 고전을 새로운 감각에 맞게 다시 제작하였습니다. 향상된 조작과 새로운 기능으로 다양한 타이틀을 플레이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