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a Universalis IV: Res Publica
Res Publica는 대전략 게임 Europa Universalis IV의 세 번째 확장팩으로 국가와 국민을 다스리는 새롭고 독특한 방법들을 더해줍니다. 새로운 정부 형태가 추가되며, 공화국 및 독재 게임 플레이의 새로운 요소와 새로운 이념들을 제공합니다. Res Publica는 통치의 정수를 한 단계 끌어 올리며, 무역 제국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보너스를 받는 새로운 방법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략의 대가, Paradox Development Studio가 제작한 역사적인 무역, 외교, 전쟁, 탐험 게임에서 대항해시대가 생생하게 되살아납니다. Europa Universalis IV에서는 국가를 통치할 수 있고, 능력만 된다면 오랜 세월 존속하는 제국으로 발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주요 기능: 새로운 정부 유형 - 공화 독재: 공화주의의 전통은 독재 때에는 보통 향상되지 않습니다. 공화적인 전통을 잃지만 권력을 얻거나 또는 전통을 이어가지만 이전의 권력을 포기하는 두 가지 경우 중에서 선택해야만 합니다. 새로운 세력 시스템: 아리스토학파, 무역조합, 길드가 등장합니다. 각 세력들에 미치는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권력을 행사하고 특정 세력의 보너스를 받으세요. 네덜란드 공화국의 새로운 선거 이벤트: 국가 통제주의자와 왕가 지지자들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통제주의자들이 선거에서 득세한다면 선거는 4년마다 실시될 것이고, 새로운 통치자가 항상 2명의 무작위 후보 중에서 선택됩니다. 왕가 지지자들이 득세한다면 통치자가 죽을 때까지 선거는 없습니다. 새로운 이념 그룹: 이 새로운 기능은 확장된 탐험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