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a Universalis IV: El Dorado
대항해시대와 같은 의미를 지니는 El Dorado는 Europa Universalis IV의 5번째 확장팩으로 정복, 포교, 탐험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최신 확장팩의 핵심은 Nation Designer로, 이를 통해 캠페인 시작 국가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이미 거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EU4를 더욱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중심 지역은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로, 새로운 종교들이 등장하고, 중요한 탐험 지역을 두고 왕이 될 것이냐, 정복자가 될 것이냐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아즈텍으로는 멕시코인들을 교화시키되 성난 신을 달랠 제물로 쓸 속국의 군주들을 충분히 확보해야 합니다. 유럽인으로는 사라진 도시들과 마법의 분수를 찾아 아마존 정글 깊숙이 들어가야 합니다. 어떤 길을 택하든 El Dorado는 Europa Universalis IV에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주요 기능: Nation Designer를 통해 새로운 국가 이념과 맞춤 군주 등으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피의 제물이나 태양 숭배 같은 새로운 나와틀족, 인티족, 마야족의 종교를 체험하세요. 정복자를 보내 일곱 개의 황금 도시를 찾고, 세계 곳곳으로 탐험 미션을 보내세요. 황금 함대가 신세계의 부를 유럽으로 운송할 수 있지만 해적선을 조심해야 합니다. 무역 함대를 이용해 위험한 해적을 사냥하세요. 교황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토르데시야스 조약에서 몫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