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a Universalis IV: Art of War
Paradox Development Studios가 Europa Universalis IV의 네 번째 확장팩인 The Art of War로 게임에 긴장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 확장팩에서는 30년 전쟁과 당시 나라 간의 불안정한 정치 상황을 기반으로 영토 확장과 승리를 위한 여정에 전쟁이 우선시 될 수밖에 없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향상된 해상 전투와 완벽한 군대 컨트롤로 승리는 오직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홀로 승전고를 울리시겠습니까, 동맹군의 전투력에 기대를 걸어보시겠습니까? 당신의 결정으로 제국의 운명이 판가름납니다. 주요 기능: 30년 전쟁: 유럽을 휩쓴 종교 분쟁에 대한 독특한 시스템과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나폴레옹 시대: 혁명을 지지하거나 저지하고, 정복을 통해 새로운 나만의 커스텀 국가를 지도에 생성하세요. 지상 전투 및 해상 전투: 이제 공성전에 출격하거나, 우방국에 통제권을 넘기거나, 종속국과 우방국에 목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함대 단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유지비를 절약하기 위해 함대를 방치할 수도 있고, 함대가 자동으로 아군을 수송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행진: 종속국을 적들을 막을 방벽으로 활용하여 세수는 줄어들지만 방어력은 강화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외교: 남는 함선을 팔거나, 종속국이 선전 포고한 전쟁에 참여하거나, 다른 나라의 반란을 지지하기 위해 전쟁을 선포할 수 있으며, 새로운 평화 옵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선: 한 번의 클릭으로 군대를 생성하거나 더 이상 지지하지 않는 세력을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패치로 추가되는 무료 기능: 완전히 새로운 반란 시스템, 프로빈스 단위의 자치령, 카톨릭교를 위한 새로운 추기경 시스템, 새로운 종교개혁 시스템 및 새로운 모습의 맵이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