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명: 스피어브레이커
이 신나는 신속 대응 작전에서는 궤도 강하 타격대, 줄여서 ODST의 엘리트 분대를 지휘합니다. ODST는 우주선에서 강하하여 적진 한가운데에 착지하는 것을 하루의 좋은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입니다. 작전명: 스피어브레이커의 임무에서는 에이트리옥스가 커터 함장을 상대하여 아크의 통제권을 확보하기 위한 배니시드의 새로운 계획을 알아내게 됩니다. 그리고 UNSC 스피릿 오브 파이어에서 싸우고 있는 모든 이들을 구하기 위하여 압도적인 적들을 극복해야 합니다. 작전명: 스피어브레이커는 캠페인에 두 개의 임무를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