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Cycle Edge'는 퍼즐 게임 'Energy Cycle'의 속편입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동일합니다. 게임 필드에서 각 셀을 활성화하면 그 셀 및 직선상에서 인접한 모든 셀의 색상이 바뀝니다. 각 셀은 세 가지 다른 색상 간에 바뀌며 모두 동일한 색상이 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Energy Cycle Edge'에서는 퍼즐의 대부분이 3차원이므로, 연결된 여러 레이어 내에서 색상의 변화를 모니터링해야 해서, 익숙한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측면이 더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