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lands of Wakfu는 유명한 DOFUS와 Wakfu MMORPG의 세계를 무대로 한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젊은 Eliatrope Nora와 그녀의 오빠이자 용인 Efrim은 상호 보완을 통해 위험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Nora는 주먹과 발차기 그리고 콤보 및 차원 파워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형 캐릭터입니다. Efrim은 하늘을 날 수 있는 원거리 전투형 캐릭터입니다. 이들은 Wakfu를 들이마시며 Wakfu 꽃을 피우기도 합니다. 그리고 Wakfu 꿀을 채취해 두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데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latypus는 세 번째 조정 가능한 캐릭터로 아이템을 줍고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며 비밀 통로를 발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